나무가는 이름이 참 특이한 회사로,

엠씨넥스, 캠시스 등과 같은 카메라 모듈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이다.

 

매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데, 영업이익률은 1% 미만인 상당히 특이한 회사랄까..

마치 초창기의 엠씨넥스를 보는 것 같다.

 

나무가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아래의 Intel realsense 시리즈를 연구에 활용하면서이다.

 

https://www.intelrealsense.com/

 

Lidar cameras, Stereo Depth cameras, Coded light and Tracking cameras from Intel RealSense

Computer vision solutions from Intel: LiDAR, Stereo Depth, Facial Authentication, DIM Weight and Touchless Control software.

www.intelrealsense.com

Intel Realsense 시리즈는 로보틱스, 드론, AR/VR 등과 같은 연구분야에서 상당히 널리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 비젼 솔루션으로서, Stereo depth, Lidar, 3D Tracking 카메라 제품군과 Vision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하고 있다.

오픈소스로 제공되고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의 성능은 뛰어난 편이며, ROS(Robot Operation System)와 같은 플랫폼과의 손쉬운 연동도 지원한다. 인텔의 기술이란..

여기서, 카메라 제품군의 모듈들을 인텔과 함께 개발한 회사가 바로 나무가이다.

내가 드론 개발/연구에 사용하던 카메라의 핵심 부품을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했다니.. 정말 깜짝 놀랐었다.

앞으로 로봇, 드론, AR/VR 산업이 미래 먹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그 근간이 되는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비젼 기술과 카메라는(특히 3D sensing 카메라) 지속적으로 그 시장 규모를 확대할 것이다. 

 

아마도 현재는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에 납품하는 모바일 카메라가 회사 매출과 영업이익에 큰 비중을 차지하겠으나, 미래에는 3D Sensing 카메라의 비중이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에 달렸고 연구를 넘어 실제 상용화까지 나무가의 제품군 판매가 이어져야겠지만...) 

 

지금은 회사에서 영업 이익보다 매출 중심으로 capa를 늘리는 추세인 듯 하다.

21년 1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잘 나온 것을 보면, 뭔가 시가총액도 같이 올라가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Invest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티캠퍼스  (0) 2021.08.03
KC코트렐  (0) 2021.07.22
솔루엠  (0) 2021.07.11
솔트룩스  (0) 2021.07.03
이스트소프트  (0) 2021.06.21

+ Recent posts